Prologue, 새티재란?

막연한 주제 혹은 다른 의미를 되짚으며 질문을 하고 싶지만 제목에 있는 새티재는 솔직히 아무말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자라왔던 성장 배경에 있으며 지금 이 순간 그 배경을 알려 드리기 위함입니다.

새티재. 혹시 정말 모르겠다고 하면 검색을 해봐도 됩니다. 다만 제가 원하는 답은 여러분들이 찾을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검색으로 먼저 찾아봤는데 역시나 저의 배경과는 너무 먼곳만 알려줬습니다.

새티재의 검색 결과

솔직히 저는 새티재란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정확한 곳은 새티재란 명칭에 힌트가 다 들어있으니 찾는건 시간 문제라 봅니다. 정말 할거 없고 추리, 유추 좋아하시면 도전해도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어쨋든 각설하고 일기같은 오늘의 이야기를 주저리 푸는 이유는 단 한가지 목적의식, 도전의식을 고취 시키기 위한 행동으로 볼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나마 성장 배경을 통해 내용을 전달하겠습니다.

  1. 시골의 풍경과 함께 자라난 어린 시절
    • 저의 태어난 시골은 아름다운 자연과 푸른 들판이 가득한 곳이었습니다. 어린 시절 하기 싫은 농사일거리에 투정 부리며 온갖 말썽으로 부모님의 애를 태웠고, 다른 한편으론 조금이나마 부모님을 도울수 있어 바른 길로 커나갈수 있었습니다. 일상 생활은 맑은 계곡물에서 낚시와 수영을 즐기며 정기적으로 가족 여행과 외식은 저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게 됩니다.
  2. 시골 속에서 배워가는 중학생과 고등학생 시기
    • 저의 학창 시절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동아리 활동, 학교 축제 참여 등으로 인해 시골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곳에서는 하고자 하는 의지가 더해졌습니다. 교실 밖에서는 자신의 흥미를 다양하게 발견했으며, 학교와 농촌 생활 사이에서 맺은 삶의 연결고리를 통해 시골 곳곳을 누볐습니다.
  3. 성인이 되어 대도시로 떠나는 시간
    • 시골 생활에서 배운 감사함은 제가 성인이 되어 대도시로 떠나게 된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기회와 발전이 함께 상상됐던 도시 속에서 두 가지의 선택지 중에 지금 다니는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되었으며 전공 분야는 아니지만 사내에서 일말의 성과를 내며 인생의 크나큰 발걸음을 내딪었습니다. 대도시로 이동한 후에도 농촌 정서와 감동을 잊지 않으려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4. 결혼과 함께 시작되는 가족 이야기
    • 저는 결혼을 통해 인생 2막을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둘이 시작했던 결혼 생활이 축복으로 이어져 쌍둥이라는 경사를 맏이 하였으며, 더 큰 책임감을 안고 일과 집안 일에도 능한 가장으로서 아내와 자녀들에게 사랑과 섬세한 보살핌을 잃지 않았습니다.
  5. 가족과 함께밟는 인생 이야기
    • 결혼과 가족 생활을 시작한 후 인생의 진도에 맞춰 저는 가족 모두의 행복과 번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저와 아내의 결실보다 더 위대한 행복과 성취를 위해, 자녀들의 꿈과 미래를 향해 마음을 다시 한번 감동 시키기 위해 여러 방향성을 만들기 위해 도전합니다.

이런 제 자신을 과대평가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사실 잘난것도 없고 변변한 스펙도 없고 그저그런 평범한 직장인이자 가장이니까요. 하지만 오늘의 교훈으로 새티재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고 한 발짝 더 내딪는 그런 마음 가짐으로 시작해볼까합니다. 많이 격려해주시고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